내 마음 알아주는
    행복한 글, 따스한 글

    ▶▶ 좋은글 무료받기[클릭] ◀◀

    지난주에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빈혈이라고 해요. 정밀검사결과를 받았는데요. 재생불량성빈혈 등과 같은 각종 빈혈 증상을 찾아보면서 기다리고있어요. 저같은 분들이 많으실까봐 함께 살펴보려구요.
     
    워낙 어릴때부터 늘 빈혈이 심해서 그려려니 했었고... 바보같이 병원 정밀검사 받는게 무서워서 검사를 계속 먹었었어요. 그 중간에 빈혈약 처방도 받았었는데요. 3개월이면 정상 수치가 된다는데 저는 3개월을 약을 더먹어서 6개월을 빈혈약을 먹어도 정상수치에 밑도는 수준이 되었어요. 그래서 자포자기 심정으로 약도 먹지 않았답니다.


     
     


     
     
    지금 정밀검사 결과를 기다리면서 괜히 두려운 마음에 각종 빈혈의 증상과 원인에 대해 조사해보는 중이에요.
    재생불량성빈혈이란게 뭐냐면

    골수세포가 제 기능을 잘못해서 골수조직은 대체될수밖에 없는데요.

    뭐로 대체되냐하면 지방으로 대체되버려서 혈소판,적혈구,백혈구가 모두 감소되는 질환입니다.
     
     
     


     
     
    재생불량성빈혈 원인
    원인은 선천적인 경우는 드문편이구요. 대부분이 원인이 밝혀지지가 않았다니 더 답답하네요. 원인을 알아야 치료가 쉬울테니까요. 우리나라가 이 병이 발병되는 비율이 높고 10~30대에서 나타난다고 해요.
     

     

     

    재생불량성빈혈 증상
    어지러워요: 아무렇지않다가 자꾸 어지럽고 머리가 멍해요. 요즘 자꾸 어지러우니깐 두려운 생각이 들어서 검진을 받았던거고 검사결과 기다리면서도 어지러우니깐 큰병일까 울고싶어지네요. 생각해보니 어릴때는 어지러워서 쓰러진적이 2~3번 있었는데 그 이후로는 쓰러진일이 없어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가봐요.
    한번은 혼자 쓰러져있다가 얼마후에 혼자 일어났던 웃픈(웃기면서도 슬픈) 상황이었던 적도 있어요.
     
     
     

     


     
     
    호흡곤란 및 내심장소리가 들려요: 계단을 올라야할때는 어찌나 숨이 차는지 내 심장소리 소리가 쿵쾅 대는게 다 들리고 다 느껴지는데요. 그냥 체력이 약해서, 기가 약해서(한의원에도 갔었거든요) 라고만 생각했어요.
     
    피곤해요: 저도 늘 피곤하기만 해요. 피곤할 이유가 없는데 피곤하다는 것이 체력이 약해서라고만 생각했었는데 혈액이 부족해서 생길수 있는 증상이었네요.

     
     


     
     

    두통, 창백함: 로또가 하나하나 맞아갈때 얼마나 기쁠까요? 이런얘기를 느닷없이 왜 꺼내는거냐면요. 그와 반대로 이 빈혈증상들이 하나하나 맞아갈때는 얼마나 눈물이 날듯한 기분인지... 검사결과에 대해 괜히 쓸데없는 걱정을 하고 있는거라 믿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모든 증상 중에 '두통'은 없어요.
     
     
     

     

    맥박: 이 맥박에 관한 증상은 한의원에서도 할머니보다도 맥박이 안좋다고 한적이 있었는데요. 맥박수가 90에서 100 이상으로 증가한다던가 심잡음이 들린다고 합니다. 이번 검진에서도 맥박이 안좋게 나왔구요ㅠㅠ

    이 외에도 잇몸에 출혈이 잦고, 생리과다, 코피, 질출혈, 잡다한 멍이 재생불량성빈혈 증상입니다. 에휴.. 두렵기만 하군요.
     
      
     

     
     
    6개월이나 약을 먹어도 정상수치가 나오지 않으니까 혈액암 검사를 해보자고 하는 의사선생님의 말씀 이후로 오히려 그때부터 병원에 가지 않았던 바보스러움... 그 바보짓을 끝내고 검진받아본거니까요. 만약에 재생불량성빈혈이라 진단받는다해도 조혈모세포이식이나 면역조절로 90퍼센트는 완치가 된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고 담담히 기다려보려구요.
     

     
     

    그동안 피가 모자란다는 생각에 소고기랑 간 같은 거 열심히 먹었었는데 이제 거기에다가 면역력에 대한 음식과 약을 먹어야 할 듯 합니다. 이상, 재생불량성빈혈에 대해 보셨습니다.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행복나무좋은글"
    매일매일 행복한 글들을 전합니다

    [명언, 좋은글 받으러 가기]